무한도전>을 만들어 낸 내․외적 요인들을 분석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앞으로의 무한도전의 전망과 나아가야 할 길에 대해서 논할 것이다.
2. 프로그램 내적 요인분석
1) 출연진 분석
(1) 유재석
유재석은 1991년 KBS 대학개그제로 데뷔한 정통파 개그맨이다. <유머1번지> <한바탕 웃음으로> 등 90
무한도전 멤버들이 부른 노래에 점수를 매기는 형식으로 패러디되었다.
ㄷ과 ㄹ을 통해서는 무한도전이 패러디의 범위를 더 넓힌 모습을 볼 수 있다. 듀엣가요제가 강변가요제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듯이 봅슬레이 편 역시 영화 ‘쿨러닝’에서 기본 아이디어를 가져온 것이다. 방송프로그램 뿐만 아
분석 해 보고, 앞으로의 미래를 조망 해 보고자 하였다.
또 한편, 우리 조는 오락프로그램의 한계에 대해서도 살펴보고자 하였다. <무한도전>을 필두로 한 리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 대세인 現 상황에서, 문제점은 없는지, 또 방송사의 오락 프로그램의 편성과 함께 알아보았다. 그리고 마지막으로
Ⅰ. 서론
인류 역사상 가장 먼저 등장한 대중 매체는 신문이다. 신문의 발생 기원과 그 역사에 관해서는 학자들마다 조금씩 다르다. 그러나 대체적으로 서한 신문, 부정기 인쇄 신문, 정기 인쇄 신문, 그러고 일간 신문의 순서로 발전하였다. 그리고 21세기에는 그 당시 뉴미디어라고 할 수 있는 라디
2.2. 서바이벌 프로그램의 인기 요인분석
그렇다면 사람들은 왜 이토록 서바이벌 프로그램에 열광하는가? 본고에서는 그 원인을 알아보기 위해 간단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. 설문조사는 온라인 사이트 'Survey Monkey'를 통해 실시하였으며, 10~50대의 남/여 약 450명을 표본으로 하였다. 표본 중 ‘일반
이후에 벌어질 상황을 바라보고 문제를 처리한다.
-고객지향
내/외부 고객의 요구사항을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해결하며 나아가 고객이 요구한 것 이상의 욕구를 발굴해 이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한다.
-성과지향
도전적 목표를 설정하며, 지속적으로 목표 달성 진도를
Ⅱ. 본 론
1. 주말 예능 프로그램 편성 현황
방송에서 기획과 제작만큼 콘텐츠를 성공으로 이끄는 중요한 요소는 편성이다. 따라서 방송사는 콘텐츠의 질뿐만 아니라 방송사의 특성과 프로그램의 성격을 살릴 수 있는 편성에 주력하고 있다. 편성 현황을 살펴봄으로써 현재 각 방송사에서 어떤 장
점유율 30%에 이르고 있다. 그러나 채널사용사업자(이하 PP)의 광고매출액은 시청 점유율의 증가에 비례하지 못하며, 전체 방송광고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15%에 머물고 있다.
유료 TV의 광고 시장이 성장하지 못하는 주요 요인으로 지적되고 있는 것은 케이블 TV 자체가 갖는 매체로서의 위상이다.
프로그램을 분석, 비평하고자 한다. 이를 위해서 TV코미디 프로그램 중 최근 기존의 TV코미디 프로그램들과 차이를 두고 새롭게 등장한 쌍방향 비공개 코미디 프로그램 ‘희희낙락’에 주목하여 이를 분석해보고자 하며, 이 프로그램이 그들의 목표와 부합하게, 특히 TV코미디의 기능과 관련하여 능동적